윤문화is/알려드립니다~

햇갈리는 기미, 잡티, 주근깨 원인과 차이는?

윤문화 2023. 1. 9. 21:08

비슷하면서 헷갈리는 기미와 잡티, 주근깨 3가지가 있습니다. 각각 정확한 원인을 알아두어야 예방하는 방법으로 실천하실 텐데 각 차이점을 알고 계시나요? 오늘의 포스팅은 어떤 다른 점이 있는지를 알아보고 잘못된 지식이었다면 이 글을 보고 예방하고 치료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여자-얼굴이-나오고-있으며-질환의-증상을-보여주고-확대된-이미지로도-보여주고-있습니다
주근깨

 

기미, 잡티, 주근깨의 차이점



3가지는 색소질환에 해당되며, 여러 가지 원인과 피부에 따라 발생됩니다. 가장 큰 이유는 자외선으로 인해 생겨나는데 이는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분비되면서 발생되어 정확히 무엇인지를 알고 치료를 하는 게 중요합니다.

 

 

  • 기미

자외선 즉, 햇빛에 많이 노출되었을 때가 대부분이며 20대 후반~30대 후반에 발생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출산기 여성들에게 많이 보이며, 스트레스, 화장품 사용으로 부작용, 생리 불순과 변비 또는 피로 등의 복합적인 신체질환으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연한 갈색이거나 흑갈색으로 불규칙하게 퍼지는 경향을 보여주고 있으며 눈 주위와 광대뼈, 볼, 이마, 코 등에 나타나듯이 자외선에 제일 많이 노출되는 곳에 일어난다는 것을 볼 수가 있으며 여름에 더욱이 심한 증상을 보입니다.

  • 잡티

'크기가 작은 흑자'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의학 용어로 나오는 말이며 깨알처럼 보이며 모양이 일정하지 않고 얼굴 전체에 산발적으로 나타납니다. 주근깨와의 구분이 어렵고 같이 동반되어 발생될 때도 있습니다.

자외선의 영향 없이 같은 색으로 나타나며 피부세포가 노후단계에 접어 선 것이기 때문에 한번 생기면 없어지기가 어렵다고 봐야 합니다.
얼굴과 손에 주로 나타나며, 20대 후반에서 30대 이후에 발생될 가능성이 큽니다.

  • 주근깨

유전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이 또한 햇빛에 노출이 되어 그 부위가 갈색이나 흑갈색으로 된 작은 반점들을 말하며 검은깨를 뿌린 것처럼 미세하고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여름에는 뚜렷하게 나타내면서 추운 겨울에는 흐려지는 증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어렸을 때 시작되어 나이를 먹을수록 많아지게 되면서 사춘기에 접어들면 극에 달 할 정도로 발생되고 얼굴과 목, 어깨에 주로 나타나게 됩니다.

 

 

포스팅을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아리송하면서 헷갈리는 기미, 잡티, 주근깨를 알아보는데요. 큰 차이점은 유전적으로 발생이 되느냐부터 보셔야 하고 햇빛으로 인한 자외선의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발생되는 시기와 부위, 나타나는 증상들도 다르다는 것! 자신이 어떤 질환인지 알고 예방을 하셔야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어떤 민간요법으로 예방할 수 있는지, 어떤 음식들이 도움이 되는지 등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다른 인기 포스팅들이 궁금하시다면?

 

물설사 원인과 멈추는법을 알아두자!

평소에 누구나 한 번쯤은 겪게 되는 '물설사'인데요. 그 원인이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왜? 내 몸이 이런 지 알아보고 멈추는 법을 알아놓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

yoonmh.tistory.com

 

다리 붓기 빼기에 좋은 방법과 음식은?

저번 포스팅에서는 '발등 부음, 통증으로 붓는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다리와 발목, 종아리 등이 붓기가 생기게 되면 빼기에 좋은 방법들을 소개하고 음식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 우리

yoonmh.tistory.com

 

장례식장 다녀온 후에 해야 할일 정리

한 번쯤은 장례식장에 가야 되는 상황 있을 것입니다. 미신이기도 한 액땜의 논란이 있지만 믿고 안 믿고는 본인의 판단으로 우리가 다녀온 후에 소금, 고춧가루 등을 이용해서 해야 할 일을 정

yoonmh.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