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지내다 보면 가끔 지갑이나 카드(신용, 체크)를 주웠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 우리가 바람직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아시나요? 이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고 혹여나 주의사항이 있는데 이를 벗어나면 안 되오니 꼭! 숙지하여 주인에게 보내주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카드를 주웠을 때, 우리가 대처하는 방법.
현시대에는 현금을 들고 다니기보다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퍼센트가 확실하게 높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저뿐만이 아니라 한 번씩은 분실도 해본 경험을 하셨을 것입니다.
먼저, 주웠다면 자신이 분실했다고 생각으로 애타게 찾는 주인의 마음을 헤아려 올바른 대처를 3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드 뒷면에 보이는 고객센터.
보통 신용, 체크카드 뒷면을 보시면 하단에 고객센터(예시 15xx-1 xxx)라고 표시되는 번호로 전화해서 상담요청을 하는 것입니다.
상담에 따라 주인에게 연락이 가서 직접 전달하거나 주위 어는 지점에 맡기거나 폐기를 요청하시분도 있습니다.
폐기를 원하는 주인은 번거로움으로 인해 재발급을 가지는 게 일반적입니다.
이 방법은 찾아주는 것도 좋지만 조금 번거로움을 가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우체통을 이용하자.
지나가다 보면 거리에 우체통이 있는 것을 보셨을 것입니다. 이는 편지뿐만이 아니라 잃어버린 지갑이나 카드를 넣어두면 주인에게 돌아간다는 것을 아시나요?
우체국에서 이런 분실된 물품이면 주인에 대한 조회를 할 뿐만이 아니라 찾지 못하면 경찰서로 넘어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 2번째 방법이 정말 효율적으로 간단하게 찾아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근처 경찰서를 이용하자.
3번째 방법은 경찰서입니다. 만약 근처에 가까운 곳이 없다면 지구대, 파출소를 찾아보셔도 무방합니다.
모든 경찰관이 그렇지는 않은 듯하나 어디서 주웠는지, 자신의 번호 등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사실 보상개념은 잘 없는 게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주의사항이라는 것은?
함부로 카드를 주웠다고 사용하시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점유이탈물의 횡령죄와 카드 부정사용죄, 사기죄 등이 법에 걸리게 될 수도 있답니다.
그러니 이런 생각은 절대로 행동하시면 안 됩니다.
자신이 카드를 잃어버려서 신경 쓰였던 점들을 생각하여 올바른 행동 하여 주인에게 찾아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이 글들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참고하면 좋은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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