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문화is/알려드립니다~

골프왕 시즌2에 출연한 현주엽 프로필, 나이는?

윤문화 2021. 10. 26. 14:50

안녕하세요. 윤문 화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골프왕 시즌2가 시작되었는데요. 2회 차에 출연한 현주엽! 농구계 레전드 4명이 나오는데 그중 한 명인 현주엽입니다. 먹방, 유튜브, 예능프로그램으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프로필과 나이를 한번 세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포스트 시작할게요.


 

골프왕 시즌2 시작이다!!


2021년 10월 18일에 프로그램이 시작되었는데요.
메인 MC로는 김국진, 허재가 다루는 프로그램입니다.
예능에서는 골프 버라이어티를 보기 힘든데 시즌1을 마무리하고 시즌2까지 방영이 되었습니다.

이번 2회 차인 농구 레전드 특급 게스트 출연합니다.
바로 현주엽, 문경은, 양희승, 신기성이 출연합니다.
농구 스타들의 골프 대결은 어떨지?ㅎㅎ



현주엽의 프로필, 나이를 파헤치다!

음식먹는-모습과-강아지와-찍은-일상-모습
현주엽


우리나라 농구선수 중에 파워포인트 포지션 넘버원을 뽑으라고 한다면 저는 현주엽 선수가 생각나네요.
그만큼 당시의 영향력은 대단했습니다.

1975년 7월 27일 생으로 나이는 만으로 46세입니다.
키는 195cm, 몸무게 123kg입니다.
학력은 서울도성초등학교, 휘문중학교, 휘문고등학교를 졸업하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경영학), 고려대학교 대학원(체육교육학)이네요.

레전드 선수라 함은 나이가 좀 있을 줄 알았지만 46세라니~ 앞자리 4자도 이젠 젊어 보이네요.
농구선수답게 키가.. 195cm라니 저한테는 하늘이네요?ㅋㅋ

 

 

 

지금의 직업은 은퇴 이후 예능인,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최근 먹방계에 떠오르는..

현역 시절 포지션은 포워드로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파워포워드입니다.
프로팀 소속 시절은

  • 청주 sk 나이츠 1998년~1999년.
  • 광주/여수 골드뱅크-여수/부산 코리아텐더-부산 ktf 1999년~2005년.
  • 창원 lg세이커스 2005년~2009년.

이렇게 선수생활을 하였는데요.
은퇴 후에도 창원 lg세이커스에서 감독을 맡아서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현역 시절에 플레이 스타일을 보시면 우리나라 선수 중 파워풀하고 스피드, 민첩한 선수는 몇 없을 것입니다.
게다가 키, 덩치의 나올 수 있는 스피드가 아녔죠.
레전드 영상도 보시면 아시다시피 파워풀한 덩크슛!
백덩크로 백보드를 깨지게 하는 영상은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참 아쉬운 선수가 아닌가 싶네요.
오래오래 코트에서 선수생활을 보고 싶지만 무릎 부상만 아니었으면 코트 위에 현준엽 선수를 더 보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포스트를 쓰다보니 레전드영상들을 마구 찾아보네요ㅎㅎ
다음 포스트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