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문화is/알려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가입 신청부터 승인까지 단 7일!

윤문화 2021. 10. 28. 20:55

안녕하세요. 윤문 화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며칠 안됐지만 보고 듣고 한 것이 많아서 그대로 진행해본 구글 애드센스 가입 신청 날부터 승인까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 어렵다는 '애드 고시'라는 명칭까지 생겨났는데요.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시작 & 구글 애드센스 가입신청 팁!?


사실 저는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는데요.
'하겠다'라고 생각이 들었는 것은 유튜브로 알게 되어 '나도 도전해봐야겠다' 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2021년 10월 1일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서 유튜브나 검색해서 어떤 설정을 해야 되는지 참고하여 10월 5일까지 하나씩 설정해 나갔네요.
사실 저는 본업이 있다 보니 이 부분은 하루 만에 설정할 수 있는 것이에요.^^

 

 


10월 6일! 드디어 첫 포스팅을 했습니다. (박수)
이 날부터 1일 1포 스팅은 하고 글자 수도 1,000자씩 이상 해나갔는데요.
1일 1포 스팅도 정말 힘들더군요.ㅜㅜ
학창 시절 이후 글 쓰는 건 참으로 어려웠어요.

10월 19일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는데요.
사실 유튜브나 블로그, 카페에 올라온 말씀과는 좀 달랐어요. 비슷하지만 조금씩 틀려서 '이것이 맞나? 신청된 건가?' 의문투성이였답니다.ㅜ


애드 세스 신청하는 방법은 제가 한번 상세히 포스팅을 조만간 한번 하도록 할게요.^^

 

한 가지 팁이라면
알려진 대로 포스팅 질과 글자 수의 영향은 확실한 것 같아요. 그러니 승인되실 때까지는 정성을 들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한 가지는 유튜브에서 보았는데 미리 신청해놓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첫 포스팅 이후에 신청하라는 말씀이 아니고요. 대략 7~8개 정도의 포스팅을 했다면 신청해놓는 게 좋아요.


7일! 단 일주일 만에 합격!

승인된-이메일로-통보받았는-내용을-보여주다
구글-애드센스-합격


2021년 10월 21일 출근하는 도중에 이메일이 하나가 오길래 읽어보니 합 격통 보였습니다.


7일 만에 합격했다니! 아침부터 기분이 좋더군요.ㅎㅎ
소문으로는 어렵다는 애드 고시.
신청하고도 '기다리면 되는 건가?' 의문이 들면서도 1일 1포 스팅은 계속 글을 써왔어요.


운이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승인이 되어 기뻤습니다.

 


승인된다고 또 끝이 아니더군요.
여기저기 보고 읽고 해서 애드센스 설정과 티스토리 설정을 해야 되고 머리가 복잡합니다.
지금에서야 별거 아니라고 생각 드는데
운영해보시면 알겠지만 한번 쓰고 수정하는 것들은 마이너스의 소지를 안고 가는 것이어서 처음 접하는 저로서는 힘들었네요.
다행인 건 빠른 합격이었다는 점이네요.

  무엇이든 파고들면 만만하고 쉬운 것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글 쓰는 것도 해왔던 사람이면 쉬울지 몰라도 처음에는 다 힘드네요.

애드 고시는 사실 저도 이리저리 알아보았지만 확실한 기준은 없습니다.
곧 신청방법의 대한 포스팅을 할 것이지만
약간에 복불복은 있는 것 같아요.
일단은 기본적인 것만 잘 지켜주면 될 것 같다는 저의 생각이에요.

아직 승인 못 받으신 분들! 파이팅입니다!
조금 달라진 가입 신청하는 방법의 포스팅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