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 후기/제품

갤럭시 버즈 프로 외이도염과 이어팁 & 사용법 솔직후기평

윤문화 2021. 10. 27. 13:05

안녕하세요. 윤문 화입니다.^^ 오늘은 직접 구매한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의 솔직한 후기를 포스팅을 써보려고 합니다. 이어 팁 팁과 사용법도 한번 알아보고 최근 화제인 외이도염은 무엇인지 직접 써 보았을 때는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한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시작해 볼까요?!


직접 주문한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 SM-R190을 알아보자.

박스-개봉한-모습
삼성-갤럭시-버즈-프로

 


시리즈 3세대 모델인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입니다.
출시일은 2020년 12월에 출시가 되어서 TV에서 CF 광고에 나와 엄청 큰 화제였죠.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소리에 집중하다"
최대 99% 필터링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선보여 광고에서도 이 주제를 타깃 한 듯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118.43 Hz 대역에서 배경 소음을 최대 99%까지 차단하는 UL인증까지 받았습니다.

◇ 똑똑이 ANC 대화 감지 기능
대화가 필요한 상황일 때 내 목소리를 반음 하여 이어 버드에 손댈 필요 없이 자동 감지하여 ANC 끄고 주변 소리를 듣습니다.

◇완벽한 사운드!
하만에서 인증받은 우수 등급 AKG사운드가 적용된 2-way 스피커는 저음, 중음, 고음의 모든 음역대가 완벽에 가까운 사운드를 냅니다.

◇개선된 통화품질!
바람 간섭을 최소화한 유선형 디자인과 3개의 마이크! 통화품질부터 달라졌습니다.

저는 제품을 약간의 할인을 적용하여 189,170원에 결제하여 주문했습니다.
색상은 팬텀 바이올렛!
보랏빛이 요즘 대세 컬러인 듯하네요.ㅎㅎ
CF 광고처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의 대한 기능이 정말 기대하고 있는데요. 잠시 후 그 후기를..  

 

외이도염이 왜 이슈?


세균성 감염에 의한 염증성 질환입니다.
정도에 따라 급성, 만성, 악성으로 구분합니다.

알아보니 피부성에 따라오는 경우도 있고 세균성 감염이기 때문에 보청기, 이어폰 사용으로 습진, 지루성 피부염, 건성 등 피부질환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버즈가 외이도염 이슈인데
사실 이건 귀에 꽂는 제품이라면 누구나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연약한 귓속 안쪽 살들, 개인마다 다른 피부 상태와 귓속 구조들 등등..

개인적으로 저는 지성피부입니다.
사용한지는 8개월 차인데 걸린 적은 없네요.
다만, 제가 지성피부라 기름기는 찝찝하여 하루에 꼭! 청소하여 청결하게 관리하고 있어요.ㅎㅎ  

 

 

 

■ 사용법과 후기를 살펴보자!

 

이어버드가-상세하게-나와있다
제품


블루투스 연결을 위해 Galaxy Wearable 어플은 필수로 설치해 주셔야 됩니다.
이어 버드를 충전 케이스에 넣어 닫았다가 다시 열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되어 스마트폰에 표시가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연결" 그러면 연결 완료입니다.

이어 팁 중요합니다!
이어 팁은 S, M, L 사이즈로 온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잘 활성화가 되려면 이어 팁이 자기의 귀에 잘 맞는 걸 선택하여야 됩니다.
예를 들어 저 같은 경우에는 M 사이즈로 변경하여 착용하니 주위 소리? 바람소리? 들리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L 사이즈로 변경해서 다시 Test 해보니 잡소리는 사라지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활성화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하니 자기한테 맞는 이어 팁을 꼭! 사용하셔야 됩니다.

 


이어 버드 사용방법은
한번 탭 하면 곡, 재생 또는 일시정지입니다.
두 번 탭 하면 다음 곡 재생, 전화받기 및 끊기입니다.
세 번 탭 하면 이전 곡 재생입니다.
길게 누르면 전화 거절, 본인이 선택한 설정입니다.

소음 제어 사용방법
이어 버드를 양쪽으로 착용 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소음 제어 끄기, 주변 소리 듣기가 가능합니다.
대화 감지 기능과 이어 버드 터치 금지 모드도 설정에서 오토, 수동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어 버드를 한쪽만 착용 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주변 소리 듣기, 대화 감지 기능은 적용이 안됩니다. 유의하세요.

업데이트 시에는 양쪽으로 착용을 하셔야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내 돈 내산!
저는 별점⭐⭐⭐⭐⭐줍니다.

사실 이슈였던 외이도염은 발생되지 않았어요.
청소를 매일 해줘서 그럴 수도 있어요. 본문에서 말했지만 본인은 지성피부로 기름기 때문에 꼭 해야 했습니다.

이어 팁 교체 후 CF 광고처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에 놀랍습니다.
주위 소리는 정말 미세하게 들리는데 재생한 소리에 집중되는 것! 대단합니다.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ㅎㅎ

통화품질도 좋았습니다. 와이프랑 통화하면서 잘 잡아주고 잡소리도 없고 제 목소리도 정말 잘 잡아주네요.

디자인도 굿!! 색상은 개인 취향이지만 팬텀 바이올렛이 눈에 띄네요.

이렇게 포스팅은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